한국시사경제 경기북부취재본부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4년 9월부터 11월까지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愛(애) 사진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 간 유대감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15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촬영 및 액자를 제공하며, 가족 구성원 간의 소속감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한자리에 모여 가족사진을 찍는 시간을 통해 소중한 기억과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라며 “가족사진 촬영 후 가족과 함께 식사하는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액자가 업그레이드되는 기획 의도가 특별하게 느껴졌고, 이를 마련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촬영을 담당한 업체도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신경 쓰면서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가족들과 만나 소중한 순간을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는 “이번 ‘가족愛(애) 사진첩’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하나로서 서로에게 중요한 존재임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의 심리적 안정과 소속감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