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윤경수 기자 |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실버아카데미는 18일 수강생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실버아카데미 수료식’ 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신노인헌장 낭독, 감사패 수여, 회고사, 여가강좌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에게 배움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다시금 일깨우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실버아카데미는 어르신들의 평생학습과 사회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 과정으로, 지난 2월에 개강해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수강생들은 건강, 문화,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통해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윤한훈 복지사업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수료라는 결실을 거두신 수강생분들께 깊은 축하와 존경을 표한다” 며, “앞으로도 지역의 선배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폭넓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율이용 프로그램, 노년 사회화 교육, 경로식당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복지관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