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경기북부취재본부 |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는 지난 21일 파주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제14회 졸업식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소년과 학부모,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해 청소년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손배찬 (재)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의 축사로 시작된 1부에서는 1년간의 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 각 학년 대표 학생을 대상으로 한 졸업장 등 상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특히, 선배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1학년 학생들의 송별사와 졸업생 대표의 답사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받았다. 졸업생 대표는 그동안의 활동들이 자신에게 큰 성장을 안겨준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함께해온 친구들과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부에서는 난타 공연과 뮤지컬 ‘졸업’이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몰입을 이끌었고, 1학년 ‘솔트밴드’와 2학년 ‘위너스 밴드’의 공연이 이어져 행사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파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2학년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전문 체험활동, 주말체험, 자기개발, 생활지원, 특별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래를 이끌어갈 파주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내년에도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