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권충언 기자 | 강릉문화원(원장 김화묵)은 오는 10월 30일 수요일 오전 10시 강릉문화원 3층 누리방에서 이재원 총감독(전 궁중문화축전 총감독)을 초청하여 제40기 임영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이재원 총감독을 초청한 이번 강연은 ‘시대의 변화에 맞게 지역축제도 변해야 산다. -지속가능한 시민참여형 축제’를 주제로 진행되며,
지역축제 운영방향 중 페스티벌의 ESG적 접근방향 및 시민이 주도하고 시민에 의해 만들어질 수 있는 축제는 무엇인가에 대해 소통하며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원 총감독은 원주문화재단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 총감독, 웰컴대학로 페스티벌 총감독, 국가유산진흥원 궁중문화축전 총감독을 역임하였으며, 평창 동계올림픽 문화올림픽 추진위원단으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는 국내 축제기획 전문가이다. 현재는 노원거리페스티발 댄싱노원축제 총감독,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정선아리랑제 총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은 강릉지역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교양프로그램인 임영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개방형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분은 네이버폼 사전신청 및 당일 현장신청 후 수강이 가능하다.
김화묵 강릉문화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지역문화 축제의 가치와 이해를 높이고 축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