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세종취재분부 |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12월 5일 관내 어린이집 경력 5년 이상 교사를 대상으로‘속성으로 알아보는 어린이집 재무회계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5년 이상 경력교사는 교사에 대한 확신을 갖고 다양한 정보와 교류하며 성숙기를 맞아 전문적 효능감을 갖게 되는 시기로 어린이집 원장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아동복지업무 경력과 함께 다양한 직무역량 교육이 필요하다. 이에 어린이집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재무회계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속성으로 알아보는 어린이집 재무회계 기본교육’을 마련하게 됐다.
본 교육은 한국보육진흥원 오은선 컨설턴트의 강의로 재무회계 운영원리 관련근거 및 예산운영의 기본원칙으로 △ 재무회계 기준 △ 예산편성 및 집행 △ 추경예산편성 △ 결산 △ 재무회계규칙 주요 항목별 세부내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어 교육 참여자들에게 큰 도움을 제공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어린이집 재무회계 운영의 기본 원리를 이해함으로써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일관되고 체계적인 회계 관리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올바른 회계 질서가 확립되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