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대구취재본부 |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영양교육 기획 콘텐츠 ‘튼튼이 씩씩이와 함께하는 영양·식생활 교육 영상’ 제작하여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고 21일 밝혔다.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지난 5월부터 학생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식생활 관리를 위해 ‘교육부 영양·식생활 교육 가이드라인’에서 제공하는 기준과 내용을 모두 포함하는 영상교육 자료 제작을 시작해 지난 10월 25일 완료했다.
이번에 제작된 자료는 ▲건강한 식사태도, ▲학교급식을 먹어요, ▲채소·과일과 친해져요, ▲건강에 좋은 간식을 알아보아요, ▲세시풍속과 음식문화를 알아보아요, ▲정상체중과 식사, ▲고열량·저영양식품의 섭취를 줄여요, ▲카페인과 당섭취 줄이기, ▲미래의 식생활, ▲식품위생·식중독·식품보관 등의 주제를 담은 10분 내외의 10가지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자료는 ‘튼튼이’와 ‘씩씩이’이라는 두 캐릭터를 설정해 교육 현장에서 친근하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학교급별로 필요한 주제를 담아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영양교육 영상은 대구교육정보 아카이브와 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급 학교에서 언제든 교수·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안병규 원장은 ‘학생들이 건강한 영양 상태를 유지하고 건전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이번 영양교육 자료가 현장에서 많은 활용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