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대구취재본부 |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1월 20일, ‘2024 초등 달성아카데미아 성과보고 및 발전방안 협의회’를 개최했다.
‘초등 달성아카데미아’는 달성교육지원청의 대표적인 특색사업으로, 2017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와 진로 설계 능력 함양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사회, ▲과학기술, ▲영어예술 영역의 창의·융합 프로젝트와 함께 진로체험 및 학습 코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협의회에는 초등 달성아카데미아 수업을 담당하는 교사진과 거점학교* 교감 등 30명이 참석하여, 달성아카데미아의 운영 비전과 목표, 종합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권역별 운영 현황과 영역별 창의·융합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했다.
이어서 내년도 운영을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들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다”면서도 “학생들이 성장하고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며 교사로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태헌 교육장은 “초등 달성아카데미아 운영을 위해 헌신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