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이정이 기자 | 이춘만 인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인제군 관계자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5년 TCR월드투어’ 대회 유치를 위해 마카오 기아 서킷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으로 마르첼로 로띠 WSC 대표 및 눈지아 코리비노 대회 운영 총괄을 만나 2025년 TCR월드투어가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상호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한국시사경제 이정이 기자 | 이춘만 인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인제군 관계자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5년 TCR월드투어’ 대회 유치를 위해 마카오 기아 서킷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으로 마르첼로 로띠 WSC 대표 및 눈지아 코리비노 대회 운영 총괄을 만나 2025년 TCR월드투어가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상호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한국시사경제 권충언 기자 | 양양군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현남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을 최근 완료했다. 군은 양양읍과 거리가 있는 현남면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생활 지원은 물론, 체육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해 5월 현남 생활체육공원을 착공한 바 있다. 현남 생활체육공원 조성 공사비는 약 60억 원으로(국도비 포함), 현남면 창리 36번지 일원 25,768㎡ 면적에 축구장(80m×47m), 풋살장(42m×25m), 농구장(28m×15m) 1면씩 조성했다. 또한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 110면(장애인 4면, 전기차 6면 포함), 화장실 1개소, 야간조명시설 등을 설치했다. 향후 군은 체육시설 부지에 나무식재 등 조경 작업을 실시하여 주변 미관을 개선할 예정이다. 새롭게 조성된 체육시설은 주변 정비를 거쳐 12월 중 개방될 예정이며, 현남면사무소를 통해 이용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현남 생활체육공원이 주민 여가생활 증진과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공공체육시설의 안전 확보와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한국시사경제 권충언 기자 | 양양군이 가로등에 무분별하게 설치되는 불법 광고물 부착을 막기 위해 지난 11월 15일 관내 가로등 106개소에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 시트를 설치했다.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시트는 광고 전단지가 잘 붙지 않는 특수 재질로 제작되어 무분별한 불법 광고물 부착을 차단할 수 있다. 설치구간은 △양양교 구간 △양우내안애 아파트 연접도로 △59번 국도 종점 ~ 용천교 △7번국도 연접 낙산모텔지구 등으로, 지역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들의 왕래가 많은 거리의 가로등 106개소를 대상으로 설치했다. 군은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에 불법광고물 부착을 차단함으로써 도시환경이 한층 쾌적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깨끗한 도시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시트 설치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로등과 같은 공공시설물을 이용한 불법 광고물 부착으로 단속에 어려움이 많고, 많은 행정력이 투입된다.”며, “이런 낭비적인 요소를 최소화함은 물론,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시사경제 광주취재본부 | 광주 동구는 지난 16일 동구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2024년 동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와 동구청소년수련관, 동구청소년문화의집이 합동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는 꿈과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 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청소년 문화예술공연과 함께 체험·놀이 및 먹거리 부스도 운영됐다. 또한 우수 청소년 4명과 우수 청소년 지도사 2명에 대한 표창도 수여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일생에 한번 뿐인 청소년 시기가 훗날 아쉬움으로 남지 않아야 한다”면서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열정을 마음껏 펼치면서 유년 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시사경제 광주취재본부 | 광주 동구는 오는 22일 오후 4시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2024년 인문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인문동아리 지원사업’은 동구가 주민 인문 역량 제고와 인문 정신 확산을 위해 5년째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이다. 올해는 41개 동아리 325명이 학습모임을 운영했으며 인문 활동에 대한 동구 주민의 관심과 열정을 보여줬다. 이날 행사에는 지원사업에 선정된 동아리 회원 70여 명이 참석해 올해 1년 간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인문 동아리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더불어 성장해 가는 인문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동아리 사례발표를 통한 자체평가, 참여자들의 소감 공유, 학습 과정에서 도출된 독서토론일지·문집·어반스케치 작품전시·낭독공연 등 개별 동아리들의 향후 계획 공유 등이다. 특히 올해는 인문 학습 동아리들이 신춘문예 당선(봄날의시), 미술대전 입선(한시바람), 시낭송대회 수상(마음토닥토닥) 등의 결실을 맺었다. 동아리 문집 제작(맬겁시왔당께, 토독토독), 2024타이베이아트북
한국시사경제 경기북부취재본부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6일 관내 11 ~ 13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요리쿡(Cook), 조리톡(Talk)"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요리쿡(Cook), 조리톡(Talk)"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가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을 제공하는 국가 정책(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의 일환의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번째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인바디 검사 및 해석 그리고 중식 요리체험(꽃빵 고추잡채)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배양하고 세계 음식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오늘 영양교육을 듣고 청소년기에 건강한 식습관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중식요리체험을 해봤는데 너무 재미있었다. 다음 회차에 양식 요리체험도 얼른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앞으로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테마 요리교실 운영을 통해 청소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