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경남취재본부 | 통영시는 지난 21일 통영스탠포드호텔 아틀라스 홀에서 50여 명의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및 수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도전지원사업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오리엔테이션 ▲팀워크 기르기 ▲취창업설명회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팀워크를 다지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도전 정신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취창업 설명회에서는 통영RCE세자트라숲, 스탠포드호텔, 한국커리어센터, 통영 아라마린서비스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청년들에게 취업 및 창업에 관한 생생한 조언을 전했으며,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취업과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자신의 진로를 재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들과 이미 수료한 청년들이 함께 모여 경험을 나누고 서로의 도전을 응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특히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그동안 많은 도전과 성장을 이뤄낸 수료자 및 참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청년들이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과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청년 등을 대상으로 ▲단기중기장기 맞춤형 프로그램 ▲밀착상담사례관리자신감회복진로탐색취업역량강화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의 구직의욕 고취,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 촉진을 지원하며 통영시에서는 2025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