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대구취재본부 | 대구시교육청은 12월 20일 오후 6시에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수험생 대상‘2025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2월 6일에 발표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의대 정원 증원, ▲무전공 선발 확대, ▲대학별 모집군 변동 등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비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공신력 있는 정시모집 지원 전략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25학년도 수능 결과 분석, ▲2025 대입 정시전형의 특징, ▲정시 변동사항 분석, ▲정시 지원 최종 전략 시뮬레이션, ▲대구·경북권 대학 지원 전략, ▲수도권 주요 대학 지원 전략 등이다.
강연은 영남고 김창식 교사가‘대구·경북권 주요 대학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세화여고(서울) 유태혁 교사가‘수도권 주요 대학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맡아 진행하고,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운영된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희망하는 누구나 현장을 방문해 참여가 가능한다.
또한, 현장 참여가 어려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12월 24일(화) 오후 4시부터 이날 설명회 녹화 영상을 유튜브 채널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시 제공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올해 정시모집에서는 여러 가지 변수가 있어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데 어려움이 예상된다”라며, “수험생들이 자신의 수능 성적을 면밀히 분석하고 최적의 맞춤형 지원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