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한장선 객원기자 | 제주개발공사와 제주대학교는 지난 26일 제주대학교에서 공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 목적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기업 분야 전문성 제고를 위한 정보 및 기술 등의 교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내년에는 ‘공기업관리자과정’을 개설하여 공기업 관리자로서의 전문역량 개발을 위한 체계적인 장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공기업관리자과정’은 1년 과정으로 공기업 관리자들의 행정정책과 의사결정을 정확히 할 수 있는 전문능력 배양(공기업론, 거버넌스, 공공갈등관리, 리더십, 조직 행동론 등)을 비롯해 공공기관의 성과관리 전문지식(노사관리, 조직관리, 경영평가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조직·인사, 재무, 경영전략, 혁신리더, 지속가능경영 등 전공 분야를 비롯해 인문교양, 체육활동, 팀 프로젝트, 현장견학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내실 있는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기대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개설되는 체계적인 장기 교육과정이 제주개발공사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