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사회팀 |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12월 15일까지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다.
설문조사 내용은 홈페이지 기능·콘텐츠 만족도,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사이버 요금 창구 만족도, 기능 개선 건의 사항 등이다.
새빛톡톡 홈페이지·앱에서 참여할 수 있고, 50명을 추첨해 12월 18일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홈페이지를 개선할 계획이다.
한국시사경제 사회팀 |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12월 15일까지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다.
설문조사 내용은 홈페이지 기능·콘텐츠 만족도,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사이버 요금 창구 만족도, 기능 개선 건의 사항 등이다.
새빛톡톡 홈페이지·앱에서 참여할 수 있고, 50명을 추첨해 12월 18일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홈페이지를 개선할 계획이다.
한국시사경제 사회팀 | 군포시는 지난 30일 폭설에 따른 사후조치로 제설, 청소 등 큰 작업들이 무사히 마무리 되어 재난대책본부 가동을 해제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군포시청 본청을 포함해 청소년재단, 산업진흥원, 도시공사를 포함한 전 직원들은 29일 휴일에도 정시출근해 눈을 치웠다. 하은호 시장은 송부동에서 안동광 부시장은 대야동에서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직원들은 장비가 닿지 많은 버스정류장 부근, 횡단보도 등 보행자 통로를 확보하기 위해 애를 썼다. 이번 눈은 무게 때문인지 사거리마다 신호등이 무너지거나 돌아가는 경우가 눈에 띄게 많았다. 공원녹지과에서는 부러진 나무를 치워 달라는 전화가 올 때마다 현장으로 달려 나갔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우리는 재난으로부터 국민을 지키겠다고 약속하고 나선 사람들이다. 3일 연속 눈을 치우고도 휴일까지 나와 준 동료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시사경제 사회팀 | 수원시새마을부녀회가 11월 29일 수원시 새마을회관에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 올해 네 차례 진행한 ‘헌옷 모으기 운동’ 수익금(92만 9500원)과 세류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후원한 배추(100포기)를 활용해 이번 김장 나눔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나눔행사에는 이영희 수원시새마을부녀회장을 비롯한 회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장은 소외계층 50가구에 전달했다. 이영희 수원시새마을부녀회장은 “헌옷 모으기 운동으로 환경 보호도 하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김장 나눔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작은 행복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시사경제 사회팀 |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산 정부 보급종(벼·감자·옥수수)’ 종자를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종자는 종자산업법에 따라 종자검사, 발아율, 순도검사, 품종의 진위성, 종자 전염병 등 검사 규격에 합격한 우량종자이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종자 갱신이 목표이다. 벼는 추청·고시히카리·삼광·백옥찰 등 4개 품종 26포(520kg)를 보급한다. 소독되지 않은 상태로 공급하기 때문에 농가에서 키다리병, 도열병 방제를 위해 자체 소독해야 한다. 감자는 ‘수미’ 품종 7920kg(396박스), 옥수수는 찰옥수수(미백2호·미흑찰·흑점2호)와 종실 사료용(강일옥) 품종을 제공한다. 감자는 20kg당 3만 4400원, 옥수수는 찰옥수수 종자 1kg당 2만 9000원, 종실 사료용 종자 2kg당 2만 4000원이다. 벼 종자 공급 가격은 추후에 안내할 예정이다. 벼와 감자 종자는 내년 3월 중 수원농협경제사업장에서, 옥수수 종자는 내년 1월 중 수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 공급한다. 12월 2일부터 11일까지 해당 지역 영농회장 또는 수원시농업기술
한국시사경제 사회팀 |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12월 15일까지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다. 설문조사 내용은 홈페이지 기능·콘텐츠 만족도,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사이버 요금 창구 만족도, 기능 개선 건의 사항 등이다. 새빛톡톡 홈페이지·앱에서 참여할 수 있고, 50명을 추첨해 12월 18일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홈페이지를 개선할 계획이다.
한국시사경제 사회팀 | 수원시가 영세 소상공인 수원페이 가맹점 2만 280개소에 결제수수료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연 매출 3억 원 이하 가맹점 ▲수원페이로 결제하면 추가로 할인 혜택·쿠폰을 주는 할인가맹점 ▲수원시 착한가격업소, 백년가게 ▲2023년 수원시 모범 소상공인, 발전 유공 수상 가맹점이다. 2만 280개소에 2024년 1~6월 수원페이 결제분에 대한 카드수수료로 총 1억 7566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영세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수원페이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부터 영세 소상공인 수원페이 가맹점에 결제분 카드수수료를 지원하고 있다. 결제수수료는 12월 5일 가맹점의 하나카드 결제 대금 계좌로 입금한다. 별도로 지원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페이 결제 수수료 지원으로 영세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길 바란다”며 “수원페이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