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김숙영 기자 |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12월 2일에 의성교육지원청 정보교육관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인사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원업적평가를 위한 다면평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 다면평가 업무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평가 절차 및 운영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에는 관내 각 학교의 다면평가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하여 평가 운영 절차와 실무 사례 사례를 중심으로 실습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어갔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다면평가 운영 기본 계획, 교원업적평가 관련 프로그램 활용 방법, 각종 제출 서류 안내, 평가 과정의 윤리적 고려사항 등이었으며 특히, 평가가 교원의 전문성 향상과 자기 성찰을 돕는 기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긍정적 피드백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이루어졌다.
성태도 교육지원과장은 “교사 다면평가는 단순히 평가를 넘어 학교 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과정이자 도구이다. 공정한 절차로 다면평가를 운영하여 교사들의 신뢰와 이해가 바탕이 되는 평가를 할 수 있도록 앞장 서 주기를 부탁한다. 다면평가가 교육 현장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