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사경제 이정이 기자 | 서구 남부민2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12일, ‘발로 뛰는 통장 회의’를 개최하여 주민 불편을 끼치고 있는 폐공가 철거 터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 제거 및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활동을 했다.
남부민2동 통장협의회는 일회성 활동에 그치지 않고, 2025년 정기적으로 ‘발로 뛰는 통장 회의’를 개최하여 보다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한국시사경제 이정이 기자 | 서구 남부민2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12일, ‘발로 뛰는 통장 회의’를 개최하여 주민 불편을 끼치고 있는 폐공가 철거 터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 제거 및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활동을 했다.
남부민2동 통장협의회는 일회성 활동에 그치지 않고, 2025년 정기적으로 ‘발로 뛰는 통장 회의’를 개최하여 보다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한국시사경제 윤경수 기자 | 밀양시 교동은 13일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회의를 교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석해 지난해 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진행했던 특화 사업들을 돌아보고 결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해 새로운 특화사업으로‘은빛 날개를 달아드립니다’를 결정하고 대상자 선정 방법과 추진 시기에 대해 의논했다. ‘은빛 날개를 달아드립니다’는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실버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위원장으로 신대영 위원장을 선출했다. 신대영 위원장은“앞으로 복지 소외계층 발굴과 온기 나눔에 중점을 두고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위원장의 임기는 2년으로, 2027년 2월까지이다. 정경자 교동장은“작년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고생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올해 결정된 새로운 특화사업도 지역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협의체와의 협
한국시사경제 윤경수 기자 | 밀양시 내이동은 13일 밀성제일고 헤어디자인실에서 내이동 주민자치회·밀성제일고와 함께‘청소년과 함께하는 미용 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미용 봉사는 내이동 주민자치 역량사업의 하나로 2024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밀성제일고 뷰티케어과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지역의 홀로 어르신, 거동 불편 어르신을 대상으로 두피 마사지, 염색, 네일케어 등 미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인적·물적·행정적 지원과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 및 복지 증진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종현 밀성제일고등학교장은“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봉사할 기회가 생겨 기쁘게 생각하며 지속적인 참여로 주민 복지 증진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조봉국 주민자치회장은“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주민자치회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한 사업을 지속 발굴해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영홍 내이동장은“지역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는 미용 봉사 사업을 추진해 주신 주민자
한국시사경제 윤광희 기자 | 고성군은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고성군 대표먹거리 ‘고성본전비빔우동, 고성팥물도넛’ 판매희망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상업소는 고성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표먹거리 보급사업에 동의하고 식품위생법에 의해 고성군에 영업신고 된 식품영업 종류 중 고성군 대표먹거리를 판매를 희망하는 업소이다. 이렇게 모집된 업소 중 고성군을 대표하는 먹거리 판매업소로서의 이미지 부합 여부와 사업 참여 의지, 업소의 전반적인 환경 등 정량‧정성분야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판매업소에 대해서 전문가를 초빙해 고성 대표먹거리 2종에 대한 기술이전 교육과 현장컨설팅을 실시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고성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표먹거리 판매확대와 관광상품화를 위해 대표먹거리 업소를 육성할 계획이며, 특히 올해는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대표먹거리 메뉴를 추가 개발하고, 간편하게 대표먹거리를 맛볼 수 있도록 밀키트 상품도 만들어 판매할 계획이다. 고성군 대표먹거리 판매를 희망하는 업소에서는 고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여 고성군농업기술센터
한국시사경제 윤광희 기자 | 고성군은 금연·절주하는 건강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3월 13일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내에서 사업장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금연·절주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금연·절주 홍보 캠페인은 사업장 내 금연 및 절주 분위기를 형성하여 간접흡연의 피해를 감소시키고 건전한 음주문화 확산을 통한 음주폐해를 예방하기 위해 보건소와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가 함께 캠페인을 운영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금연과 절주는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건강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개인의 작은 실천이 건강한 금연·절주 문화 확산의 기반이 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라며, “ 앞으로도 금연·절주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시사경제 윤광희 기자 | 고성지킴이는 3월 13일 고성군청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129만 5천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금은 2024년 11월에 개최된 고성지킴이 작품전의 판매수익금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의미있는 나눔의 일환이다. 이위준 회장은 "고성지킴이 작품전은 지역 장인·예인들이 마음과 정성을 담아 만든 작품을 통해 지역 문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그 수익을 고성군 주민들에게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라며, "이번 기탁이 고성군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적 기여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전달될 예정이다.